운영체제

[Windows]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파일 공유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 이 공유에는 -

헹창 2020. 1. 9.
반응형

[Windows]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파일 공유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 이 공유에는 -

 

잘 접속되던 공유파일에 접근이 안돼!!!! 하는 분들은 이 글을 보시라.

 

 

 

평소에 잘만 들어가졌던 공유 폴더가 노트북을 바꾼 뒤(아마도) 어느 순간부터 들어가지 않고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뜨기 시작했다.

 

 

 

경고창에 뜬 링크로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다.

 

 

Windows의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및 Windows Server,
버전 1709 (RS3)는 서버 메시지 블록 버전 1 (SMBv1) 네트워크 프로토콜이 더 이상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 그것은 SMBv2와 2007 년에 시작된 최신 프로토콜로 대체되었습니다.
Microsoft는 공개적으로 2014 년에 SMBv1 프로토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.

 

 

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보안 상 SMBv1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내용이라고 한다.

 

 

 

- 해결 방법

 

[제어판] - [프로그램] - [Windows 기능 켜기/끄기]  혹은  [윈도우키 + R] - [AppWiz.cpl]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 것이다.

 

 

 

SMB 1.0/CIFS 파일 공유지원 탭의 SMB 1.0/CIFS 클라이언트체크하고 확인을 누른 후 재부팅을 하면 된다.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

추천 글